난임 칼럼
HOME > 아이소망 소개 > 난임 칼럼
상담상세보기
정자 형태 선별 미세조직 시술법(IMSI: Intracytoplasmic Morphologically Selected Sperm Injection) 소개
날짜: 2019-08-23 조회수: 428


현재 난임의 의학적 발전을 통해 많은 난임센터들은 어렵지 않게 난자를 채취하고 배아를 생성합니다.


하지만 임신을 위해서는 아직도 몇 가지 난관에 부딪치게 되는데


첫 번째는 건강한 배아를 자궁에 이식하였으나 착생되지 않는 경우로 배아가 자궁내막에 반복적으로 착상되지 않는 원인으로는 자궁내막의 구조적 이상 또는 손상(인공유산, 수술, 골반염증 등)으로 인하여 얇은 자궁내막 또는 자궁내막의 질 저하(low quality)로 발생되게 됩니다. 본원에서 세계 최초로 손상된 자궁내막 개선에 대한 PRP 효과를 입증했고 국내 최초로 난임 진료에 적용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은 난임 극복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난소기능저하 여성에 대한 난임 극복 입니다. 고령의 나이, 유전, 및 난소의 손상으로 인하여 난소의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더 이상 호르몬 투여에도 반응이 없고 난자채취를 하였으나 다수의 건강한 난포를 얻기 힘든 점들 있었습니다. 본원에서는 이에 대해서 기존의 과배란 유도 방법을 탈피하여 그 사람의 맞는 새로운 과배란 유도 방법과 시술 전 식생활 개선 및 영양학적 치료를 통해 이러한 난임의 극복을 이겨내려는 시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최근 남성의 정자의 질이 감소(난임의 남성 원인 40%)로 인하여 정상적인 정자를 선별하기 더욱 어려워 졌습니다. 정자의 운동성 저하뿐만 아니라 정자의 정상적인 모양이 4% 이상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많은 환자에게서 확인하게 됩니다. 좋은 배아의 조건은 건강하게 발달된 난포와 질 좋은 정자가 만나야 하는데 아직까지 기존의 수정 방법(체외수정 및 세포질내 정자 직접 주입술)으로는 건강한 정상적인 정자만을 선별하기 어려웠습니다.


본원에서는 2019년 10월부터 정자 형태 선별 미세조직 시술법(IMSI: Intracytoplasmic Morphologically Selected Sperm Injection)을 통하여 정상적인 정자만을 선별하여 수정하는 기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미세조작 시술은 정자를 200~400배 비율로 현미경에서 확인된 정자를 선택하게 되는데 정자의 머리에 공포(vacuole)가 없는 정상적인 정자만을 선별할 때에는 6000~8000배의 초고배율 현미경PICSI라는 기술을 융합하여 최고의 건강한 정자를 선별하게 되었습니다. 난임의 최고 기술을 도입하여 비용적 부담 없이 최고의 난임 성공율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여러 방법들은 난임의 난관 극복 및 미세수정 시술의 수정률과 착상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소망은 작은 거인 입니다.


우리는 항상 연구를 통한 난임 극복을 넘으려 첨단의 의료기구와 연구를 밑바탕으로 환자 한명 한명에게 임신의 기회를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

협력병원고려대학교 안암병원차병원인하대병원인천성모병원가천대길병원

회사정보